몸에 칼슘이 필요한 이유와 주의할점
작성일 22-09-06 21:16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085회 댓글 0건본문
칼슘이 필요한 이유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칼슘이 있어야 합니다. 사실 우리 몸에 있는 칼슘의 99%는 뼈와 치아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혈류에서도 그것을 발견합니다. 신경 신호를 보내고 인슐린과 같은 호르몬을 방출하며 근육과 혈관이 수축하고 확장하는 방식을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기능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하므로 식단에서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신체가 골격과 치아에서 칼슘을 섭취하게 됩니다.(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옴)
그렇다면 우리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칼슘을 필요로 할까요?
50세 이하 여성: 1일 1,000mg
70세 이하 남성: 1일 1,000mg
50세 이상 여성: 1일 1,200mg
70세 이상 남성: 1일 1,200mg
칼슘 섭취에 대한 권장 상한선도 있습니다. 한도는 50세 이하 성인의 경우 1일 2,500mg, 50세 이상 성인의 경우 1일 2,000mg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칼슘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칼슘이 풍부한 식품에는 유제품, 특정 잎이 많은 채소, 견과류, 콩, 두부가 포함됩니다.
채식주의자는 유제품을 먹지 않기 때문에 칼슘 결핍의 위험이 있습니다.
칼슘 보충제를 권장하지는 않지만 칼슘 보충제를 고려해야 하는 특정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크론병이나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이 신체의 칼슘 흡수 능력을 제한하는 건강 상태입니다.
장기간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치료를 받는 경우.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있는 경우
그러나 이미 골다공증으로 진행되었거나 함께 작업하는 동안 진행된다면 칼슘 보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칼슘 보충의 가능한 위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칼슘 보충제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높은 수치는 전립선암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타민 D와 함께 칼슘을 섭취하면 위험을 중화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칼슘 보충제 사용자가 고관절 골밀도의 전반적인 증가를 경험했지만 고관절 골절의 위험이 낮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단에서 하루 2,000mg 이상의 칼슘을 섭취하는 것도 신장 결석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너무 많은 칼슘을 섭취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혈액 내 높은 수준의 칼슘
혈액에 칼슘이 너무 많으면 복통, 메스꺼움, 과민성 및 우울증을 포함한 많은 부정적인 증상이 특징인 고칼슘혈증이라는 상태가 발생합니다. 탈수, 갑상선 질환, 높은 수준의 칼슘 보충제 복용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비타민 D 보충제는 또한 신체가 식단에서 더 많은 칼슘을 흡수하도록 촉진하여 고칼슘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칼슘 보충제는 심장 질환, 신장 결석 및 전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출처에서든 극도로 높은 수준의 칼슘은 다른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칼슘 섭취는 자칫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을 넘지 않는게 여러모로 좋아보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