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예방하는 7가지 방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커뮤니티 > 정보게시판 > 감기예방하는 7가지 방법

감기예방하는 7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43회 작성일 23-05-25 13:05

본문

감기예방법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일상으로 돌아간 이때 평소 감기 예방법을 알고 실천하면 개인 건강과 같이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까지 좋은 영향을 끼칠 것 입니다.


감기는 예방이 정말 중요합니다!


감기는 감염성 질환으로,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아래는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따라야 할 일반적인 방법들입니다.


1. 손 씻기: 자주 손을 비누와 물로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특히 외출 후, 화장실 사용 후, 기침이나 재채기 후에는 손을 꼭 씻습니다.


2. 손 세정제 사용: 손 씻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알코올 기반의 손 세정제를 사용합니다. 손 세정제를 사용할 때에는 사용 방법에 따라 올바르게 손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3. 마스크 착용: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밀폐된 장소에서, 또는 감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마스크는 감염 확산을 막고 자신과 타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 만지지 않기: 감기 바이러스는 손을 통해 전파될 수 있으므로,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특히 눈, 코, 입 주변을 만지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며, 신체적인 활동을 꾸준히 하는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합니다. 강한 면역체계는 감기에 대항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건강한 환경 조성: 실내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공기를 통제하기 위해 자주 환기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의 밀접한 접촉을 피하며, 감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합니다.


7. 예방접종: 감기 예방을 위해 매년 감기 예방 주사를 맞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감기 예방 주사는 감기 바이러스의 변이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가 걸리면 컨디션이 떨어지고 심하면 외출을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평소 잘 대비해서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유의해야겠습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96
어제
492
최대
3,584
전체
470,199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본 사이트는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의 파트너 페이지로 소정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http://www.biligio.co.kr All rights reserved.

상호:제이엠컴퍼니 주소:전라남도 목포시 교육로 91, 21세기하이오피스텔 205호 대표:장재명 사업자번호 415-07-31723